티스토리 뷰
바레인과 일본이 아시안컵 16강에서 격돌합니다. 아시안컵이 토너먼트로 들어서면서 열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습니다. 1월 31일로 예정된 바레인과 일본의 16강전에서 두 팀 모두 조별리그에서 인상적인 기량과 투지를 선보이는 가운데, 이번 만남은 박진감 넘치는 축구 실력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 블로그를 읽으시면 무료 중계방송 보는 방법과 두팀의 경기일정과 경기전망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목차
● 카타르아시안컵 축구경기 무료중계방송 보는 방법
● 일본 VS 바레인 16강전 경기일정과 경기전망
- 일본팀의 경기전망
- 바레인팀의 경기전망
카타르아시안컵 축구 무료중계방송 보는 방법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경기대회 중계권은 tvN, tvN sports, TIVING, 쿠팡플레이에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무료중계방송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알아보시고 무료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VS 바레인 16강전 경기일정과 경기전망
1월31일 20:30 바레인 VS 일본 16강전
이번 대회는 전체적으로 볼 때 강팀이 약팀에 고전하는 양상이 계속 나타나고 있다. 카타르와 우즈베키스탄이 그 희생이 될 뻔했다. 카타르는 팔레스타인을 상대로 선제실점을 당했다가 겨우 역전에 성공해 2-1로 8강에 진출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은 태국에 1-0으로 앞서다가 후반 초반에 기세에 밀리면서 동점을 허용했는데 다시 전세를 역전시켜 겨우 2-1로 승리했습니다.
이는 아시아 국가간 실력차가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며 남은 16강 경기도 강팀과 약팀의 맞대결이기에 이러한 양상이 계속 나타날지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31일 일본은 바레인을 상대하는데 일본은 D조 2위, 바레인은 E조 1위로 올라왔지만 실질적인 전력으로는 일본이 바레인보다 강팀에 속한다.
그렇기에 일본은 더욱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일본은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팀을 맡아온 이후 강팀에 강하고 약팀에 약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특히 피지컬이 뛰어난 팀에 약세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바레인은 일본보다 약팀이지만 피지컬이 좋고 조별예선에서 말레이시아와 요르단을 꺽고 올라왔기 때문에 어떤 이변이 생길지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 경기가 더욱 흥미로울 것입니다.
일본 축구팀의 경기전망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은 31일 카타르 도하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바레인과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을 치른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일본은 FIFA랭킹 17위로 이번 대회에 출전한 국가들중에서 가장 순위가 높다. 그것은 출전한 일본선수들 26명 중 20명이 유럽의 빅클럽에 소속될 정도로 탈 아시아급 스쿼드 이기대문이다.
일본은 이번 대회 조별리그 D조에서 베트남,이라크, 인도네시아와 같은 조에 속하며 당연히 일본의 무난한 조 1위를 예상했다. 하지만 뚜껑을 열고 경기를 치르자 베트남과의 첫 경기부터 혼쭐이 났습니다. 선제골을 넣으며 1-0으로 앞서나갔지만, 2골을 내주며 1-2로 끌려가다가 유럽파 선수들의 개인기량에 힘입어 4-2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두 번째 경기인 이라크 전에서는 이라크의 기세에 완전히 밀려 1-2로 패했다. 마지막 인도네시아와의 경기에서는 3-1로 이기며 조 2위로 16강전에 진출했습니다.
바레인은 위에서 언급한대로 일본에 비해 약체이지만 피지컬이 좋고 조 1위로 올라올 만큼 조직력이 탄탄한 팀이기 때문에 경기의 향방을 섣불리 판단하기는 이르다.
일본팀 선수 명단
스즈키, 마이쿠마, 도미야스, 마치다, 나카야마, 엔도, 엔도, 하타테, 도안, 구보, 나카무라, 우에다, 마에다, 미나미노, 사노, 와타나베, 준야, 마에카와, 타니구치, 스가와라, 히로키, 히데마사, 아사노, 호소야
감독은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다.
바레인 축구팀의 전망
아시안 컵에서의 바레인의 지금까지의 여정은 인상적인 것 이상이었습니다. 조별 리그에서 열심히 싸운 결과, 바레인은 2승1패 승점 6점으로 E조 1위로 탄탄한 경기력으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FIFA랭킹은 일본17위에 한참 뒤진 86위이지만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에서는 E조에서 대한민국, 요르단, 말레이시아와 함께 조를 이뤄 조 1위를 차지할 만큼 탄탄한 경기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일본도 방심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붉은 늑대들"이라는 별명을 가진 바레인 국가대표 축구팀의 축구 역사는 20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가며, 그들은 아시아 축구 무대에서 꾸준히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바레인의 가장 주목할 만한 업적 중 하나는 그들이 역사상 처음으로 AFC 아시안컵 결승에 올랐던 2019년에 있었고, 결국 일본과의 치열한 경기 끝에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바레인은 걸프 네이션스컵에서 한 번 우승하는 등 지역 대회에서도 성공적인 경험을했습니다.
바레인은 경험 많은 베테랑들과 유망한 젊은 인재들이 신구조화를 이루며 선수단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자랑합니다. 알리 마단(Ali Madan), 모하메드 알 로마이히(Mohamed Al Romaihi), 사이드 디야 사이드(Sayed Dhiya Saeed)와 같은 선수들은 필드에서 리더십과 기술을 제공하며 바레인의 최근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바레인 선수단 명단
유수프, 마르훈 알 아스와드, 알리 마단, 알 세이크, 하산, 알 칼라시, 알 하얌, 베르케, 아델, 루트 팔라 선수가
압둘카윰, 알후마이단, 알 카탈, 압듈카윰, 알후마이단, 알 카탈, 알 왈리, 자페르, 압둘와하브, 알 살라마,
아테데, 이사, 알 하샤시, 압둘라 살렘
감독은 후안 안토니오 피찌입니다.
지금까지 일본과 바레인의 16강 경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