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 1위가 닭갈비라고 합니다. 다양한 사리와 매콤한 양념이 일품인
닭갈비를 집에서 점문점 맛이 나게 어남선생의 레시피로 쉽게 해 먹어 봅시다.
재료
정육점에서 파는 닭다리살 정육 - 뼈는 빼고 살만 발라놓은 살코기로 닭갈비는 닭다리 살 정육을 사용합니다.
닭 가슴살이나 다른 부위는 퍽퍽해서 닭갈비 재료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조리 시간은 단 15분
먼저 닭다리살 정육을 손질한다 - 닭을 물로 세척해서 키친 타올로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수많은 닭갈비 집의 또 다른 비법은 양념이 잘 배게 닭에 칼집을 냅니다.
두꺼운 부분만 칼집을 내주고 껍질 부분에 포크로 구멍을 내주면 닭고기 속까지 양념이 잘 배게 하기 위한
밑작업, 포크도 좋지만 더 쉬은 도구 파채칼입니다.
이것은 어남 선생이 밤낮으로 닭갈비 맛집 비법을 싹 뒤져 알아낸 더 쉽고 편안 요리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고기에 양념이 잘 베어 듭니다. 이렇게 하면 닭갈비 준비는 완료.
부재료 준비
닭갈비 3 대장이라고 불리는 양배추 쌀떡 고구마 준비
고구마는 새끼손가락보다 얇게 썰어주세요 - 15분 안에 조리해야 하니까.
양배추는 1/4통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떡은 넣고 싶은 만큼 넣어주세요.
파기름낼 대파도 1대 어슷 썰어 준비해 주세요.
불에 조리하기 전에 모든 재료를 미리 준비해 두면 요리를 망치지 않습니다.
양념레시피
밀폐용기에
먼저 카레가루 1숟가락 넣고 고춧가루 3 숟가락 넣어주세요.
이것만 기억하세요.
간장 5숟가락, 설탕 5숟가락, 고추장 4숟가락, 식초 4숟가락 (5 : 5 : 4 : 4)
설탕 5숟가락 간장 5숟가락 넣어주세요.
식초 4숟가락 고추장 4숟가락 넣고 참기름 1숟가락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에 배음료 1캔을 넣고 밀폐용기 뚜껑을 닫고 흔들어서 양념을 섞어주세요.
잘 섞인 양념에 소금 1 티스푼 넣어주세요.
닭을 한꺼번에 넣고 버무리지 말고 1장씩 넣고 양념을 묻혀서 차곡차곡 쌓아주세요.
닭고기는 두툼하기 때문에 꼭 양념에 재워주세요
최소 30분에서 하루정도 재워두면 맛의 풍미가 좋아져 훨씬 맛이 좋아집니다.
조리방법
어남선생 닭갈비 조리법은 양념을 조금씩 넣으면서 볶는 것입니다.
양념을 조금씩 넣고 볶으면 닭갈비이고 양념을 한꺼번에 넣고 졸이면 닭볶음탕이 됩니다.
궁중팬에 식용유를 3바퀴 정도 두르는데 타지 않게 기름을 충분히 넣는 것이 닭갈비 맛집의 비법이다.
팬이 달아오르면 먼저 파기름을 내기 위해 대파부터 넣어주세요.
다음으로 썰어놓은 양배추를 푸짐하게 올린다. 그리고 바로 고구마를 투하하세요.
고구마가 익으면 닭갈비도 익은 것입니다.
닭고기를 올리기 전에 15분 시간을 맞춰주고 볶은 채소를 한쪽으로 몰아놓고
빈 곳에 닭고기를 올리고 불을 중불로 줄여주세요.
그리고 닭고기 위로 볶은 채소를 올려주세요.
중불을 유지하면서 부지런히 고기를 볶아주세요.
중간에 닭고기가 야들야들 해지면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볶다가 국물이 너무 없어서 따질 것 같으면 양념 국물을 한 국자 추가하면서 볶아주세요.
떡을 먹을 만큼 넣고 또 양념 한 국자 추가하고 계속 볶는다. 간은 양념으로 맞춰 주세요.
싱겁다고 생각하면 양념을 추가하세요.
마지막으로 깻잎을 반으로 발라서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양념도 추가하고 완성시킵니다.
※ 어남선생 콘치즈 만들기
마요네즈 듬뿍 2숟가락, 다진 마늘 0.5숟가락을 마늘이 갈색이 되게 볶아주세요.
옥수수 1캔(340g)을 넣고 강불에서 볶으며 수분을 날려주세요.
수분이 어느 정도 날아가면 약불로 줄이고 옥수수를 평평하게 편 후 그 위에 치즈를 양껏 올리고
뚜껑을 덮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닭갈비와 콘치즈를 같이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 이 포스팅은 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구매자의 금액에는 영양을 미치지 않습니다.